UPDATED. 2024-03-28 19:37 (목)
NH농협ㅣ은행, 진도농협 ‘농업인행복콜센터’돌봄대상자 지원
NH농협ㅣ은행, 진도농협 ‘농업인행복콜센터’돌봄대상자 지원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7.05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H진도군농촌현장봉사단』 통해 반찬, 생필품 전달

도배·장판 교체 등 노후 주거환경 개선 실시 -

 

농협진도군지부(지부장 주명규)와 진도농협(조합장 노춘성)은 6 29일(수) 관내에 거주하는 돌봄 대상자 2 가구를(정**,강**) 찾아 총 1백만원 가량의 밑반찬과 생필품을 전달하고 주거환경 개선을 실시하였다.

NH진도군농촌현장봉사단 활동은 생활불편을 겪는 돌봄대상자 어르신을 돕기 위해 지역농협에서‘농업인행복콜센터’로 상담을 통해 지원을 요청하여 이루어졌다. 어려움이 접수된 현장으로 달려간 ‘NH농촌현장봉사단’은 실사를 거쳐, 생필품 지원 및 노후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어르신들의 고충을 해결해드렸다.

한편,‘농업인행복콜센터(☎1522-5000)’는 70세 이상의 고령·취약· 홀몸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통해 말벗 등 정서적 위로 제공, 생활불편 해소, 긴급출동 연계와 같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상자 등록은 인근 농·축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진도군지부 주명규 지부장은 “이틀간 함께 현장봉사단에 참여를 해 주신 진도군 농협 직원분들과 고향생각주부모임 회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조합장님들과 함께 NH진도군농촌현장봉사단이 농촌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인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돌봄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