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6 16:04 (목)
진도군의회-진도군 ‘효율적 인사 운영 업무협약’ 체결
진도군의회-진도군 ‘효율적 인사 운영 업무협약’ 체결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7.28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교류·임용시험 위탁·교육 훈련 등 상호 협력

 

진도군의회(의장 장영우)와 진도군(군수 김희수)이 효율적인 인사 업무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7일(수) 제9대 진도군의회와 진도군 민선8기 출범에 맞춰 체결한 이번 협약은 지방자치법이 올해 1월 전부 개정되어 시행됨에 따라 의회 인사권 독립의 성공적인 정착과 효율적인 인사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열렸다.

양 기관은 협약서에서 ▲우수인력 균형배치를 위한 인사교류 ▲임용시험 위탁 ▲교육 훈련, 보수, 후생복지 분야 통합운영 등 상호협력의 내용을 담았으며, 필요한 사항은 실무 협의를 통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진도군과 진도군의회는 인사 운영의 전문성과 안정성을 높이고 상호 소통과 화합에 박차를 가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장영우 의장(진도군의회)은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의회 인사권 독립이 성공적으로 정착되어 전문성을 갖춘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자치분권의 발전과 함께 주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지방자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에 따라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하고 조직과 인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체결한 이번 협약은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긴밀하게 상호 소통하면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