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6 16:04 (목)
진도고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하계활동 성황리에 진행
진도고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하계활동 성황리에 진행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8.0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별로 구성된 팀 활동을 통한 창의·융합형 인재 역량 강화-

 

진도고(교장 김만용)는 전라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하계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진도고는 2022학년도 청소년미래도전프로젝트(이하 ‘청미프’)에 ▲ 의료계열(JIST) ▲ AI계열(조명은 LED) ▲ 체육계열(JSR) ▲ 디자인 및 창업 계열(청창팀) ▲ 산업계열(ATM) ▲ 사회참여 및 재능기부 계열(열쏘공) ▲ 문화예술계열(대일밴드)의 7개 팀이 선정되어 학생들에게 특색있는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하계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각 팀별로 현장답사를 통한 체험학습을 2박3일 진행하면서 학생들이 스스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전활동과 성취동기를 부여하고, 팀 프로젝트 협업을 통한 민주시민의식 및 공동체 역량 강화에 노력하였다.

디자인 청정팀

디자인 및 창업 계열인 청창팀은 서울 디자인 일러스트 페어 관람 및 디자이너 인터뷰를 진행하여 저작권 등록 및 제품 제작, 판매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였다. 이상우 학생은 ‘현대 미술 관람 등 최신 미술 동향을 분석하는 활동을 통해 차기 디자인에 접목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의료계열인 JIST팀은 ‘의학 잡지 작성’의 초석을 다지기 위한 활동으로 서울시립과학관에서 돼지 심장 해부 실습을 진행하였다. 박정준 학생은 ‘동물보호법 시행으로 단위학교에서 진행하기 힘든 해부실습을 직접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jst 의료

체육계열인 JSR팀은 ‘가상 스포츠 체험 및 스포츠 원리 적용’을 위해 하남 스포츠몬스터 및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장에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백홍수 학생은 ‘가상 스포츠 체험을 통해 다양하고 재밌는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었으며, 수업 시간에 학습했던 스포츠 원리를 실제 활동을 하며 적용할 수 있어서 아주 좋았다.’고 의미를 부여하였다.

체유계열 jsr

산업계열인 ATM팀은 ‘제주도와 진도의 문화, 지리, 행정 비교 분석 및 군정 발전 방안 모색’을 활동 주제로 체험학습을 진행하여 제주도 지역 답사를 통해 진도와 제주도 간 지리적 환경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분석하는 연구 자료를 수집하였다.

산업게열 atm

이러한 청미프 활동에 대해 진도고 교장(김만용)은 “코로나19로 인해 제한적인 교육활동으로 무기력감을 호소하던 학생들이 주제 탐구 프로젝트를 통해 현장 체험학습으로 흥미와 동기가 부여되었다.”면서 “앞으로도 환경적 여건의 어려움으로 활동에 제약을 받는 일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교육활동의 지원을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