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진도군-교육지원청, 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한 교육협력 강화
진도군-교육지원청, 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한 교육협력 강화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8.04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진도군지역교육행정협의회 개최 -

 

이문포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은 지난 4일(목) 진도군과 교육정책의 상호협력 강화 및 진도교육 발전을 위한 ‘2022년 진도군지역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진도군지역교육행정협의회는 진도군청과 진도교육지원청 간의 교육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는 진도교육지원청과 진도군청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위원 11명이 참석하였다.

주요 안건으로는 교육지원청은 보배섬 미래교육협력센터 구축, 전남 농산어촌 유학 활성화 지원, 찾아가는 진도전통 예술체험 교실 지원을, 진도군에서는 (재)진도군인재육성장학회 정기후원회원 가입, ‘내고장․내직장 주소갖기’ 운동 동참 등을 각각 제안하였으며, 양 기관이 사전에 협의 안건을 분석 검토하고 교육지원청과 진도군 모두 서로의 제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최대한 협조해 나간다는 입장을 정리했다.

이문포 교육장은 “오늘 협의회를 통해 진도군과 교육지원청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우리 지역 학생들이 보다 더 보배로운 교육환경에서 행복하게 교육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희수 진도군수는 “우리 학생들이 진도군을 넘어서 지역, 국가를 짊어질 재목으로 자랄 수 있도록 우리 군에서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교육현안에 대해 교육지원청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