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7 (목)
진도군, 어촌사랑 1사1촌 자매결연 협약식 개최
진도군, 어촌사랑 1사1촌 자매결연 협약식 개최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19.08.1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내면 신기어촌계↔목포 YWCA 자매결연 체결

 

진도군이 지난 24일(수) 목포 YWCA와 어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어촌사랑 1사1촌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진도군은 늘어나는 도시민들의 어촌체험 수요를 충족시키고 농어촌으로 이주를 희망하는 도시민의 증가와 도‧농간의 교류 활성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자매결연 협약을 추진했다.

이날 군내면 신기마을 회관에서 신기마을 어촌계와 지역주민, 목포 YWCA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기마을 김성석 어촌계장과 목포 YWCA 정이숙 회장의 자매결연증서 서명과 함께 마을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협약은 군내면 신기어촌마을과 목포 YWCA 양 기관이 진도군의 우수 농수특산물을 홍보‧전시‧판매에 적극 협조하고 농어촌 체험활동, 지속적인 교류 협력‧정보공유 등 협력을 통해 상호 이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진도만의 특색 있고 활기찬 어촌 어항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어촌뉴딜300사업을 추진하는 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진도군 진도항만개발과 어촌뉴딜개발팀 관계자는 “이번 목포 YWCA와의 자매결연 협약을 통해 도시와 어촌이 서로 상생하는 계기가 될뿐만 아니라 지역 수산물 직거래, 봉사활동 등 다양한 교류를 통해 지역경제와 어촌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허지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