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7 (목)
 진도실업고, '2022 제14회 미용예술경연대회 전원 입상
 진도실업고, '2022 제14회 미용예술경연대회 전원 입상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8.1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교육지원 업무 협약” 진도 미래드론(대표 최성태)와 체결

 

전공 외에도 비스쿨, 전공동아리 헤어미영반 등 국회의장 상 등 휩쓸어

 

진도실업고등학교(교장 윤길원) 헤어미용반 동아리 학생들이 7월 5일 열린 ‘2022 제14회 대전광역시장배 미용예술경연대회’에 출전하여 전원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는 대전충무체육관에서 열렸으며, 일선 미용인들과 우리나라 미용 산업 미래의 주인공이 될 미용 전공 학생들에게 도전과 미용 기술 연마의 장이 됐다. 특히 지역 대표 공립고등학교인 진도실업고등학교 대표 학생 5명이 국회의원상, 대전시장상,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하는 등 참가자 전원이 모두 입상했다.

진도실업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 및 진학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전공자격증(회계, 컴퓨터) 뿐만 아니라 비즈쿨・전공동아리 활동으로 바리스타반, 제과제빵반, 헤어미용반을 다년 간 운영하며 관련 자격증 취득에 중점을 두고 지도하고 있다.

또한 학교는 지난 5월 “드론교육지원 업무 협약”을 진도 미래드론(대표 최성태)와 체결한데 이어 최근 ‘1종 드론조종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드론실기 교육원」을 교내에 신설하여 비행 실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방학 기간 동안 드론기계과 학생 전원이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하여 학교의 푸른 잔디 위를 누비며 드론 비행의 꿈을 실현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미래핵심 역량을 갖춘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드론 조종, 정비 그리고 특히 진도지역에 최적화된 드론 방제 교육을 실시한다.

2022년 2월, 드론부사관 및 지역인재 9급 공무원을 배출하는 등 마치 아브락삭스가 알을 깨고 나오듯 학생들은 성장을 위하여 끊임없는 도전을 시도하고 교사들은 다양한 변화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줄탁동시의 교육적 결실을 맺고 있다. 이는 진도실업고등학교가 명실상부한 지역 대표 공립 고등학교로서 지역민의 기대와 관심이 최근에 더욱 쏠리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김권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