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7 (목)
목포하당라이온스클럽, 맹골죽도 식수지원봉사
목포하당라이온스클럽, 맹골죽도 식수지원봉사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8.20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도항에서 35km 떠어진 섬지역 생수지원 봉사 -

목포하당라이온스클럽(회장 박병일)은 지난 10일“진도군 조도면 맹골죽도(반장 이길복) 섬주민들에게 생수지원 물품봉사를 하였다”고 밝혔다.

목포하당라이온스클럽(국제라이온스협회 355-B2지구)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목포장애인요양원, 성모의 집, 목포하나노인복지관, 목포용당동이랜드노인복지관, 무안군장애인복지관 등에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고 말하였다.

박병일 회장은“섬지역의 특성상 물부족 및 배송의 어려움으로 항상 애로사항이 있는 섬주민들에게 봉사활동을 하게되어 매우 뿌듯하다”고 말하였다.

폭염에 식수가 부족한 한 섬마을 주민은“쌀보다 더 반가운 생수를 갔다주어서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다”고 말하였다.

맹골죽도는 진도항에서 약 34km 떨어진 섬으로, 목포에서 오전 8시 30분에 출발하여, 농협폐리 새섬두레호를 타고 조도 창유항에서 내려, 섬사랑9호로 갈아타서 2시간을 더 가야 맹골죽도에 도착하며, 당일 출도하지 못하고 1박을 하여야 한다.

이렇게 여객선을 갈아타야하는 어려움으로 무거운 짐을 가지고 다니기가 불편한 섬주민들이 생수전달에 아주 반갑게 맞이하여 주었다.

박병일 회장는“이번 식수봉사를 3회에걸쳐(3백만원상당)서 봉사를 할것이며, 1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봉사 할수있도록 목포하당라이온스클럽 회원들과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