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4 15:27 (토)
올해 상반기 김성민.김성남 우수공무원 선발
올해 상반기 김성민.김성남 우수공무원 선발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8.2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상금·휴가, 인사 우대 가점 등 인센티브

 

김성민. 김성남

 

진도군은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낸 공무원 2명을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

군은 부서 추천, 실무 심사, 심사위원회 등을 통해 10여건의 우수사례를 접수 받아 온라인 평가와 발표 심사 등을 통해 주민 체감도와 업무의 중요도·난이도, 창의성·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발했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김성민(의료기술 6급) ▲김성남(행정 6급)이 선정됐으며, 선발된 직원에게는 포상금·휴가, 인사 우대 가점 등이 부여된다.

최우수 등급인 김성민 주무관(보건소)은 치매 걱정 없는 행복한 진도군을 만들기 위해 ▲조달청 혁신 제품 가상 현실 치매 케어 플랫폼 시범 사용기관 공모 선정 ▲어르신 재활사업 활성화 등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았다.

우수 등급인 김성남 팀장(군내면)은 현장을 찾아 애로사항 청취와 민원 사항을 적극 해결하는 찾아가는 행정인 ‘다함께 동네 한 바퀴’를 추진 ▲주민 생활 밀착형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천 ▲치안·교통안전 사각지대 발굴 등을 통해 행정 전반에 대한 신뢰도 상승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진도군 행정과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도 공직자들이 군민의 편익을 위한 적극 행정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점이다”며 “앞으로도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 정착과 함께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고 주민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적극 행정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공무원에게 포상금과 특별휴가, 장기 교육 훈련 우선 선발, 인사상 우대 가점 등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