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7 (목)
“좋은 이웃들” 과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진도 만들기 사업
“좋은 이웃들” 과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진도 만들기 사업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9.0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이웃들 발대식 및 봉사단교육

진도군사회복지협의회는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진도 만들기 사업으로 떡나눔사업, 김장김치나눔, 보일러교체사업, 보일러기름지원사업, (섬)마을이동복지운영, 소상공인들과 함께하는 나눔가게사업 등을 해왔다. 그리고 이번에 진도군민 중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하고 어려운 이웃, 도움이 필요한 분들과 함께하기 위해 외부에서 좋은이웃들 사업을 받아와 함께할 봉사자와 봉사단이 참여한 좋은이웃들 발대식 및 자원봉사교육을 실시 하였다.

진도군사회복지협의회 정장식회장은 더불어 함께 행복한 보배의 섬 진도가 되도록 진도군에 계신 다양한 자원, 좋은이웃들과 연계하고 협력하여 더 나은 행복한 진도만들기에 노력을 다 하겠다며 “이번 좋은이웃들 사업이 더불어 함께 나눔문화가 확산되고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공식봉사자는 “봉사단을 만들어 복지소외계층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주자는 말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이웃에 대한 관심과 참여, 함께할 수 있어 너무 잘 한 것 같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민간사회복지계를 대표하고 있는 공공기관으로 전국 17개 시 · 도, 161개 시 · 군 · 구에 설치되어 있으며,

사회복지법인 진도군사회복지협의회는 민간사회복지계를 대표하는 기관으로 지역의 사회복지시설 · 기관 · 단체 · 전문가와 함께 사회복지 소외계층을 발굴하고 민간 사회복지자원을 연계 · 협력하는 역할을 하는 전문기관으로 역할체계망 구축을 하나씩 만들어 나갈 거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