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6 16:04 (목)
진도군-오산시 자매결연 협약 체결
진도군-오산시 자매결연 협약 체결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9.2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반려동물 테마파크에 진도개 4마리 기증

진도군이 지난 16일(금) 경기도 오산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오산시의 ‘제34회 오산시민의 날’을 맞아 진도군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자매결연 체결을 기념해 오산시의 반려동물 테마파크에 천연기념물 제53호인 진도개 4마리를 오산시에 기증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희수 진도군수와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한 40여명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도․농간 상호교류와 협력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문화․예술․체육교류도 이어갈 계획이다. 기증한 진도개 4마리는 자매결연을 기념해 진도군이 기른 ‘산’과 ‘바다’, ‘달’과 ‘별’이라는 이름을 가진 4마리의 황구․백구로 진도군이 우수한 혈통을 보증하고 사육했다.

이 진도개들은 오산시 반려동물 테마파크에서 전문가들의 교육을 통해 천연기념물 제53호의 명성에 맞게 진도개의 우수성을 알리고 진도군과 오산시의 자매결연을 기념할 계획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두 지자체의 지속적인 관계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기증받은 진도개들을 잘 길러 앞으로도 지자체간 문화․관광․경제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이 함께하는 변화 미래도시 오산의 시정 구호 아래 소통, 혁신, 통합을 핵심가치로 내세운 만큼 시민이 풍요로운 혁신경제도시, 시민이 즐거운 복합문화도시, 시민이 행복한 복지건강도시, 시민이 편안한 행정수범도시라는 4대 시정방침 아래 사업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이번 자매결연이 진도군과 오산시의 상호교류를 통한 지역발전 도모의 초석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 도시간의 교류협력과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박종호. 채규진서울지사장)

<오산시장 이권재 진도지산길은 출신으로 3번의 도전끝에 이번에 당선되었다. 정무실장은 진도임회 팽목출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