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5 (금)
사회복지의 날 기념 소외계층 발굴의 날 캠페인
사회복지의 날 기념 소외계층 발굴의 날 캠페인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9.2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이웃들” 과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진도 만들기 사업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소외계층 발굴”에 대한 진도군민의 관심과 인식 확산을 위하여 봉사자와 봉사단 중심으로 16일(금)과 21일(수) 길거리 캠페인을 시작으로 복지사각지대에 계신 소외계층 발굴을 위한 활동을 12월 말까지 지속적으로 활동을 추진 해 나갈 것이라고 한다.

진도군사회복지협의회는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진도 만들기 사업으로 어려운 이웃, 도움이 필요한 분들과 함께하기 위해 외부에서 좋은이웃들 사업을 가져와 추진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의 날(9월7일)을 기준으로 길거리캠페인(현수막,배너,리훗렛), 중심상가 주변 전단지 배포, 어려운 이웃 방문을 통하여 상담을 통하여 더불어 함께 행복한 진도만들기 위한 캠페인를 하고 있다고 한다.

진도군사회복지협의회 정장식회장은 “사회복지의 날이 있는 9월을 소외계층 발굴의 달로 정하고 지역민의 관심과 참여를 끌어내기 위하여 길거리캠페인을 하고 있다며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한다.”고 전했다.

군대 휴가 기간이지만 가족봉사단이 참여한 길거리캠페인에 함께 하게 된 장건봉사자는 “휴가기간에 복지소외계층에게 관심과 참여를 위한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해 보니, 좀 더 이웃에 대하여 관심과 나의 역할에 감사한 마음이 들어 휴가기간 가장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많은 분들이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고 말했다.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사회복지법인 진도군사회복지협의회는 민간사회복지계를 대표하는 기관으로 지역의 사회복지시설 · 기관 · 단체 · 전문가와 함께 사회복지 소외계층을 발굴하고 민간 사회복지자원을 연계 · 협력하는 역할을 하는 전문기관으로 역할체계망 구축을 하나씩 만들어 나갈 거라며 더 많은 분들이 봉사자로 후원자로 회원으로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