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7 (목)
전남교육청, AI 활용 초등수학수업지원시스템 보급한다
전남교육청, AI 활용 초등수학수업지원시스템 보급한다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11.0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수학에 대한 즐거운 배움은 똑똑 수학탐험대와 함께”

전라남도교육청이 디지털 기반 수학학습력 향상을 위해 AI활용 초등수학수업지원시스템(똑똑 수학탐험대)을 일선 학교에 보급한다.

AI활용 초등수학수업지원시스템은 개인별 수학 학습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맞춤형 분석・처방(게임 콘텐츠 등 제공)과 게임 요소로 학생 흥미도를 향상시키고, 수학개념원리 학습 활동을 돕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이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 공통 위탁해 개발, 연구가 이뤄지고 있는 초등 수학학습 공공플랫폼으로 2021년에는 초등 1~2학년 대상, 2022년에는 9월 이후 3~4학년 과정 시스템이 일선 학교에 안내됐다. 이어, 2023학년도에는 수학교육지원 사업 등을 통해 이 시스템이 현장에 안착하도록 지원을 확대한다는 게 도교육청의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이와 관련, 11월 2일(서부·중부권)과 3일(동부권) 이틀 동안 AI활용 초등수학수업지원시스템 연수를 진행했다. 학생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 향상과 시스템 현장 활용도 제고를 위한 이번 연수 과정은 22개 시·군교육지원청에서 추천받은 초등 교원으로 구성된 현장지원단(33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후 현장지원단은 해당 지역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시스템 활용 연수를 11~12월중 추진하고, 각 초등학교에서는 소속 교원을 대상으로 2023년도 1월까지 연수를 완료해 2023학년도 새학기부터 학습에 체계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은섭 미래인재과장은 “똑똑 수학탐험대는 수학 수업에서뿐 아니라 학생 스스로 자기주도적으로 학습이 가능한 시스템이다.”며 “가정에서도 학생이 시스템을 활용해 즐겁게 수학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교내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홍보도 함께 이루어지길 바란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