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1 12:08 (수)
진도교육지원청, 보배섬 독서 나눔 한마당 2022 개최
진도교육지원청, 보배섬 독서 나눔 한마당 2022 개최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11.3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읽고, 생각하고, 나누는‘진도보배섬 독서 나눔 한마당’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지난 28일(월)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도보배섬 독서 나눔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전반기 진행했던 찬반토론과 다른 작품을 다양한 형식으로 이해하고 표현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독서 나눔에는 50여 명의 학생이 참석하여 풍성한 시간이 되었다.

먼저 공통 영역에서, 내 마음에 온 최고의 표현을 독서 관련 명언이나 글귀를 캘리그라피로 표현하는 활동으로 구성하였고, 이어 작품 속 낱말을 스피드 퀴즈로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찰칵 무슨 장면일까?’를 통해서 작품의 장면을 직접 몸동작으로 표현해봄으로써, 작품을 입체적으로 이해해 보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행사 후반부는 선택활동으로, 책 내용에 대한 소개 강연이나 역할극으로 표현해보는 활동으로 구성하여, 작품에 대해 각자 나름의 관점과 주제의식을 가지고 비판적이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도록 하였다.

이번 독서 나눔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책을 읽고 이렇게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재미있고, 작품을 더 꼼꼼하게 읽게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오미선 교육장은 “더 좋은 세상을 꿈꾸고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체험과 더불어 폭넓은 독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글을 읽고 쓰는 활동이 생활화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