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2-01 12:08 (수)
윤재갑 의원, 한국수산산업총연합회 선정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 2년 연속 수상!
윤재갑 의원, 한국수산산업총연합회 선정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 2년 연속 수상!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12.0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CPTPP 가입에 따른 수산업계 피해 대책 ▲ 농어업 전기요금 인상 차액 국비 지원 촉구 등 수산분야 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질의와 대안 제시

더불어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윤재갑 국회의원(해남·완도·진도)이 오늘(8일) 한국수산산업총연합회(이하 한수총)로부터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한수총은 윤재갑 의원이 2022년 농해수위 국정감사에서 ▲ CPTPP 가입에 따른 수산업계 피해에 대한 대책 마련 ▲ 섬 주민 이동권 보장을 위한 여객선 완전 공영제 시행 주문 ▲ 폐유와 폐유통에 대한 실질적인 수거 대책 마련 등 수산업 발전과 어업인 권익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한전이 일방적으로 인상한 어업용 전기요금 인상분에 대한 차액을 국비로 보존할 것을 강력히 주장하는 등 수산분야 현안 해결에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해 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윤재갑 국회의원은 “국민의 생명과 어업인의 권익 보호를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정부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큰 상을 받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어업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