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7 (목)
진도보배리더스 모의의회 및 교육장 ‧ 교육감과의 간담회 개최
진도보배리더스 모의의회 및 교육장 ‧ 교육감과의 간담회 개최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12.1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바른 의사결정이 민주주의를 만듭니다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12월 14일(수) 보배리더스 학생을 대상으로 모의의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보배리더스 학생들에게 민주주의와 지방자치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민주적 의사결정의 과정을 거쳐 생활 속 문제의식들이 어떻게 안건화 되어서 정책으로 결정되는지를 배우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이에 앞서 학생들은 교육장과의 소통의 시간을 갖고,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평소 생각과 보배섬 진도의 학생들이 올바른 학생으로 성장하기 위해, 어떤 것들이 필요한 지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본 활동인 모의의회에서는, 먼저 3분 자유발언을 통해 인터넷에서 익명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인터넷 실명제’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이후, 본 안건인 ‘학교 내 CCTV 설치에 대한 안건’으로 제안설명과 이에 대한 찬·반 토론과 표결이 이루어지는 팽팽한 토론이 있었다.

마지막 시간에,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감과의 간담회로 학생들은 자신들이 바라는 전남교육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발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한 중학생은 “이번 경험을 통해 우리 학교에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것을 어떻게 안건을 만들고 친구들과 공론화할 수 있을지 알게 되었다. 이번 모의의회에 참석하기 잘했다.”라고 말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보배리더스 학생들이 학교와 마을에서 필요한 좋은 정책들이 무엇인지, 새로운 시각으로 찾아보고 발굴하여 진도 발전에 힘써 주기 바란다.”라며 “우리 교육지원청도 진도의 발전을 위해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