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59 (금)
오미선 진도교육장 신년사
오미선 진도교육장 신년사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01.0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미선 진도교육장

존경하는 진도군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풍요와 지혜를 상징하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9월, 미래를 향해 솟아오르는 진도교육 대전환의 청사진을 그리며 진도 교육장 임기를 시작한 지 3개월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부임 후 학생들의 탄탄한 기초・기본학력을 갖출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학생이 교실에서 행복하게 공부하고 교사는 존중받으며 학생을 가르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소중한 기간이었습니다.

새해에는 우리 지역의 교육 현안을 보다 면밀히 살피며 새로운 진도교육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지역사회와 협력 강화를 통해 우리 진도 학생들이 탄탄한 기초・기본학력을 갖추고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더욱 튼튼히 다져나겠습니다.

둘째, 진도 전통예술과 함께 다양한 융합예술교육이 학교에서 내실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 및 인력 지원에 힘쓰겠습니다.

셋째,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독서 분위기 조성과 학생들의 인문학적 상상력을 높이기 위한 독서인문교육 지원에 앞장서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원들이 보다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는 여건 조성과 교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진도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을 거쳐 교육장으로 부임하면서 진도교육에 대한 군민과 교직원들의 애정과 기대가 얼마나 큰가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 기대에 부응하여 「모두가 보배로운 솟는 진도교육」로의 대전환을 위해 저를 비롯한 교육지원청 구성원 모두는 계묘년(癸卯年) 한 해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진도교육가족과 군민들의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 1. 1.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 드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