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7 (목)
장영우 진도군의회의장 2023년 신년사
장영우 진도군의회의장 2023년 신년사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01.0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영우의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 여러분!

2023년 계묘년 희망찬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로운 꿈과 희망을 품고 맞이하는 새해,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일들이 성취되는 보람찬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우리 모두를 움츠리게 했던 경제상황, 기록적인 가뭄, 코로나-19 등 많은 어려움과 고난이 있었지만, 우리는 숱한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 나왔습니다.

2023년 계묘년 새해에도, 지혜를 상징하는 검은 토끼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움츠렸다 힘차게 뛰어오르는 것처럼, 다 함께 크게 도약하여 위기를 극복하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작년 7월, 군민들의 기대와 희망 속에서 제9대 진도군의회가 개원하였고, 진도군의원 모두는 군민의 복리증진과 더불어 우리군 발전을 위해 열정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6차례의 정례회와 임시회를 개회하여, 군정질문답변,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앞으로 우리 진도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와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며, 더 밝은 진도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온 힘을 다하였고, 「쌀값 폭락 방지 및 가격안정 대책 마련 촉구 건의문」,「국도18호선 노선변경 및 조도대교 건설 건의문」,「전라남도 의과대학 설립 확정 촉구 건의문」을 국회와 중앙부처 등에 강력 건의하고, 「진도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진도군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우리 군민들의 민생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2023년 올 한해도 군민 여러분께 먼저 다가가고,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신뢰받는 책임 의정, 군민중심 의정 활동으로, 우리 군민 모두가 잘사는 진도군을 만들기 위해 진도군의회 의원들은 함께 발맞추어 힘차게 달려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제9대 의원 모두는 항상 초심을 기억하면서 군민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며 군민의 대변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여 군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참다운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새로이 떠오른 눈부신 태양처럼 여러분 앞날에 밝은 희망의 등불이 훤히 비치기를 바라며, 더없이 행복하고 의미가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2023년 계묘년 새해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군민과 향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