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7 (목)
김병구 변호사 해남사무소 개소
김병구 변호사 해남사무소 개소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02.0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년의 검사 생활을 마치고 서울에서 법무법인 삼현에서 대표변호사로 일해 왔던 해남 출신 김병구 변호사가 2월 1일 법무법인 삼현 해남분소 대표 변호사 사무실을 개소하고 본격 업무를 시작했다.

해남법원 정문 앞에 사무실을 개소한 김병구 변호사는 개소식 인사말에서 “지난 2018년 검사를 퇴직한 후 서울에서 변호사로 일해 오던중 저를 키워주고 염려해 주신 고향을 위해 봉사 해야겠다는 오랜 생각을 실천하기 위해 오늘 고향에 사무실을 개소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공직자와 변호사로 일 해 온 경험을 토대로 온 마음을 다해 고향에 기여하고자 하오니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날 개소식에는 법조계 인사를 비롯 지역 사회단체장, 지역 선 후배 등 200여명의 인사기 방문하여 김 변호사 사무실 개소를 축하했다.

김병구 변호사(57)는 해남 북일면 출신으로 북일초교와 두륜중, 광주제일고,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제35회 사법시험에 합격(사법연수원 25기), 서울지방검찰청을 시작으로 정읍지청, 서울동부지검, 수원지검, 전주지검, 성남지청 검사, 순천지검, 의정부지검, 대구지검, 서울서부지검 부장검사, 법무부인권조사과장, 사법연수원 교수, 서울고등검찰청 검사를 지냈다.

한편, 현재 김병구 변호사는 가락중앙청년회 수석부회장, 재경해남향우회 향토발전위원장을 맡아 봉사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