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27 (목)
3.8 전국동시조합장 선거 본격 선거전 돌입. 진도조합장 후보자
3.8 전국동시조합장 선거 본격 선거전 돌입. 진도조합장 후보자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02.27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농협

                                                    기호1번 박 기 태

“농협만 부자… 조합원도 부자되는 농협을”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생각을 바꾸면 미래가 달라집니다. 행동하면 꿈이 현실이 됩니다“

조합원이 주인인 농협은 돈장사에 급급하여 고율의 대출금이자로 자신들의 배만 불리고 지난 4년동안 행해진 농협의 방만 경영, 판매사업 부진, 독단적 경영, 소통하지 않은 불통 경영을 끝내고 조합원과 농협이 함께 부자 되는 농협을 위해 소통하면서 열린 경영을 하겠습니다

첫째, 소통하겠습니다. 농협은 조합원과 함께 공생, 공존한다는 치열한 마음으로 함께 토론하고 여러 가지 의견을 수렴하여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야 합니다. 앞으로는 농협만의 홀로서기는 어렵고 그렇게 해서도 안 됩니다. 운영평가 자문위원회를 구성하여 농민단체, 청년농업인, 귀농인 등과 소통하고 조합원의 의견을 적극 경영에 반영하겠습니다.

둘째, 경제사업을 활성화하겠습니다.

- 판매사업은 조합원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여 실시하겠습니다. 최근 농협의 계약재배 내용을 보면 찰벼 1가마 48,000원, 검정벼(서농24호) 51,000원 이게 말이 됩니까? 진도군 타농협은 브랜드쌀 장려금지급으로 진도농협 보다 가마당 최저 5,000원 최고 16,000원을 더 지급하였습니다. 진도농협은 상여금 잔치, 조합원장 보수 5백만원 인상(7.1%)하면서도 조합원에게 나락값 환원 등 하지 않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행태를 바로 잡고 농산물 판매사업을 진도군, 농협, 유통업체 3축 파트너쉽 체결로 협력하여 벼의 경우 전국평균가격 이상으로 정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판매품을 특화하고 품목을 확대, 취급하겠습니다. 기존에 취급하고 있는 구기자, 울금, 건고추, 배추, 대파 5개 품목을 특화작목으로 선정 특별관리하여 폐기처분만은 막을 수 있도록 확대하여 실시하겠습니다.

- 경제사업장 운영을 활성화하겠습니다. 경제사업장(비료, 농약, 일반자재, 농기계센터, 유류)을 365일 휴무근무하고 편익 증진을 위해 농업인 위주로 운영하겠습니다. 수협면세유 공급 또한, 어민의 편익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 가공사업소, 주유소의 경영상태를 점검하고 투명하게 공개하겠습니다.

- 하나로마트 운영의 혁신을 도모하겠습니다. “마트의 피가 피를 먹는 현 상황은 질은 떨어지고 가격은 비싸지는 악순환”이 거듭되고 있습니다. 중장기 대책을 마련하여 운영체계를 과감히 바꾸고 지역 소비 핵심 마트로 그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것입니다.

셋째, 대의원회를 활성화하겠습니다.

대의원회 대표자를 선임하여 대의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분과위원회를 경제, 지도, 신용분과로 개편하여 수시로 회의하고 토론하는 등 대의원의 경영 참여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넷째, 상임이사제를 도입하겠습니다.

농업과 농협의 환경은 급변하고 있습니다. 고물가, 고금리, 고유가의 시대가 도래되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경영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상임이사제와 경제사업 본부장 제도를 도입하여 전문경영인 체제로 개편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조합원 여러분!

농민 조합원의 어려움을 살필 줄 아는 따뜻한 마음으로 조합원 모두가 실패 없는 농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격려와 힘을 주는 진도농협을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진도농협이 그 길에 앞장 설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전) (사)한농연진도군연합회장

전) 진도농협 이사

현) (사)한농연전라남도부회장

 

진도농협 

                                                                                       기호2번 노춘성

중단없는 발전으로 더 나은 진도농협

존경하는 조합원님! 고맙습니다.

지난 4년간 많은 기대와 희망으로 부족한 저에게 기회를 주셨고,

그 기대에 어긋나지 않으려고 무던히도 애를 써 왔습니다.

그 결과 임기동안 자산규모 1,563억원에서 2,399억원으로 836억원 증대 시켜 건전한 농협으로 성장 시켰습니다.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출자금 증대 참여와 당기순이익 내부적립등으로 크게 증가 하였습니다.

또한 진도농협 경제사업을 중심으로 조합원의 편의제공에 많은 시간을 할애 하였습니다. 건강검진과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등 조합원께 지도사업과 보험사업을 제공 하였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님! 사랑합니다.

4년전 초심을 잃지 않고 농협발전을 위해 끝까지 헌신 하겠습니다.

지난 4년간 검증된 노력으로 “작지만 알찬농협, 작지만 강한농협”으로 만들겠습니다.

조합장의 자리를 개인의 명예보다는 농협을 위해 일하는 조합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투명한 경영으로 조합원과 함께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진도농협 년도별 수상내역

▶2019년 – 농협생명 연도대상 우수상 ▶2020년 – 농민신문사 상패 수상 ▶상호금융대출금 500억 달성탑 수상 ▶2021년 – 클린뱅크 인증서(동)수상 ▶2022년 – 상호금융대출금 1,000억원 달성탑 수상 ▶-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사무소 수상 ▶- 농민신문사 상패 수상 ▶ - 클린뱅크 인증서(은)수상

● 기획관리 부문

- 총자본금은 전년대비 8,727백만원이 증가한 29,084백만원을 달성

● 신용사업 부문

- 예수금 잔액은 전년대비 16,065백만원 증가한 159,738백만원을 달성

– 상호금융대출금은 전년대비 33,835백만원 증가한 118,182백만원을 달성

● 경제사업 부문

- 하나로마트는 전년대비 478백만원 증가한 22,265백만원의 매출실적 달성

- 판매사업은 조합원들의 농산물을 전량 수매하여 농산물 판로에 적극 앞장서고 있으며 전년대비 6,228백만원 증가한 16,796백만원의 실적을 달성

- 벼 8만가마 이상, 건고추 4만근 이상, 구기자 5만근 이상 수매, 대파 및 배추 또한 가격폭락을 대비하여 채소수급 안정사업에 적극 참여

- 구매사업은 전년대비 3,367백만원 증가한 17,231백만원을 달성

- 울금가공사업은 전년대비 1,408백만원 증가한 3,020백만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울금족욕시설을 최적화된 휴식공간으로 거듭나고자 기존 12좌석을 27좌석으로 증설

●지도사업 부문

- 22년 짝수조합원, 23년 홀수조합원의 건강검진을 실시

- 수도작 상토 71백만원, 수도작재배농가 영농자재 이용권 67백만원

- 농업인 안전보험료 32백만원 지원, 조합원 자녀장학금 27백만원 지급, 독거조합원 및 고령조합원 전동분무기 지원, 출향인사의 묘지 벌초 대행사업 실시

●보험사업 부문

- 농작물재해보험에 가입한 480농가중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입은 149농가에 보험금 851백만원 지급

- 농업인안전보험에 가입한 1,827농가중 농작업 중재해 및 농작업 질병을 당하신 74농가에 보험금 64백만원 지급

- 농협보험에 가입한 계약자중 불의의 사고를 당한 보험계약자에게 998백만원의 사고보험금을 지급

서진도농협

                                                                                              기호 1 번 강 성 민

“말보다 실천” 현장에서 발로 뛰며 화합하는 조합장

3월 8일 실시되는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서 전남 서진도농협 조합장후보로 출마하는 강성민입니다. 조합장 출마에 앞서 조합원님들과 지역사회 여러분들게 출마 사유와 포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서진도농협 조합장 후보에 출마하는 이유(출마의 변)

현장에서 발로 뛰며 화합하는 솔선수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서진도농협 조합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조합장 후보로 출마한 강성민 인사드립니다.

농협을 위해 일하겠다며 나섰던 조합장들은 한결같이 조합장 자리에만 앉으면 군림하려고 들며 불통과 독불장군식 운영으로 귀를 닫아 걸었습니다.

이제 소통하는 시대, 화합의 시대, 조합원님들이 주인인 시대적 사명을 안고, 서진도농협을 확실히 개혁할 새일꾼을 뽑아야 할 때입니다.

현장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조합원님들과 소통하며 조합원님들의 귀하게 모시는 섬기는 조합장이야 말고 이 시대가 요구하는 조합장입니다.

저 강성민은 자리에 앉아 명령하는 조합장이 아니라 작은 목소리라도 의견을 소중히 듣고 바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 찾는 조합원님들의 실질적인 대변인이 되겠습니다.

또한 농산물 산지유통 20년이 넘는 성공의 경험과 노하우를 서진도농협에 아낌없이 투자해 조합원님들이 지은 소중한 농산물을 제값 받고 모두 팔아드리는 세일즈 조합장, 판매왕 조합장, 조합원님들을 실익만을 위하는 실익왕 조합장이 되겠다고 약속드립니다.

저에게 기회를 주시면 서진도농협의 든든한 일꾼이 되겠습니다.

조합원님들의 많은 지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 강성민는 누구이며 무엇을 바라는가?

농산물 산지유통 전문가가 이제 조합원님 농산물 판매왕이 되겠습니다.

◎ 조합원님의 농산물은 100% 전부 농협이 팔아드리겠습니다.

조합원님들께서 힘들게 농사를 지어도 판로가 없어서 애를 먹는 모습을 보여 늘 안타까웠습니다. 농협의 존재가 조합원님들을 돕고, 걱정없이 농사지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설립된 것인데 제 역할을 하고 있는지에 대안 의문을 품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저 강성민은 농산물 산지유통 20년 경험을 기반으로 조합원님들 지으신 농산물을 모두 다양한 판로를 개척해 팔겠습니다. 신용사업 뿐아니라 경제사업에서도 이익을 낼 수 있는 농협으로 확 바꾸겠습니다.

◎ 조합원과 지역주민들을 섬기는 머슴같은 일꾼이 되겠습니다.

조합장이 된다고 큰 자리하나 차지하는 왕좌에 앉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조합장이라고 하면 조합원님들의 걱정과 노고를 덜어드릴 방안을 마련하고, 솔선수범해서 조합의 일을 하는 일꾼입니다. 현장에서 발로 뛰며 판로를 개척하고, 정부와 기관단체를 설득해 농업인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구현하는 일을 하는 머슴같은 일꾼이 되겠습니다. 언제나 조합원님들과 소통하며 귀기울이고, 직원들과는 화합하는 섬기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기호 2 번 한 옥 석

서진도농협은 지역사회 경제 중심입니다

이제 서진도농협은 지역사회 경제사업의 중심입니다!

원로 조합원을 받들었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하여 장수사진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해소하기 위하여 직원들과 함께 일손돕기를 매년 수차례 실시하였습니다.

조합원 복지에 최선을 다했으며, 중장년 농민들의 건강을 미리 챙겨서 건강검진을 실시하여 농촌의 미래를 지켰습니다.

젊은 신규 조합원을 세우는 일도 중요합니다.

농촌의 미래인 젊은이들과 밤새 희망찬 농촌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농협의 존재 이유는 주인 되는 조합원입니다.

농민과 고객들로부터 인정 받는 건전한 농협을 만들기 위하여 친절봉사와 의식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이제 농협은 지역 사회의 선도적 역할을 감당합니다.

농촌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고자 최초로 매년 유류할인 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서진도농협을 만들기 위해 환경보호, 농촌일손돕기, 영세농가 위문, 여성 문화활동, 취미교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지원하였습니다. 농산물 판촉활동을 위하여 전국을 수차례 방문판매하였습니다.

농협은 농촌지역 경제사업의 중심입니다.

이제 서진도농협은 조합원님들이 편하게 농사지을 수 있도록 농약, 자재를 값싸게 공급하고 농사지은 농산물을 직거래하여 제값 받을 수 있도록 팔아드리며 편안하게 이용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력>

지산중학교 졸업(8회)

목포고등학교 졸업(30회)

농협전문대학교 졸업

농협대 경영대학원 수료

마케팅 리더 과정 수료(농협대)

<경력>

전 서진도농협 신용, 경제 상무

현 서진도농협 조합장

<수상>

중앙회장상2회, 조합장상(우수직원상)

제1회 농촌문화복지 대상(상금 4천만원) 수상 공로로 소포리 주민 감사패

 

진도군 수협장 후보

                                                                                기호1번 김 명 기

어민을 위한 어민의 수협으로 성장하는 진도군수협

약속

백 가지, 천 가지 약속보다 저 억대 김명기는 조합원님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사업추진 및 진도군 수협을 만들겠습니다. 진도군 수협의 미래를 향한 어민을 위한 어민의 수협으로 성장, 발전하는 진도군 수협을 만들겠습니다.

1) 현장 중심의 조합 운영

현장 중심의 수협 운영을 실천하는 수협장이 되겠습니다.

현장 방문하여 어려움을 청취하고 개선해 가는 수협장이 되겠습니다.

2) 마로해역및주유소시설

섬 면세유 불편해소를 위해 주유시설을 만들겠습니다.

마로 해역 승소로 인해 이른 시일 내에 우리 어민들에게 이양하여 안심하고 안정적으로 어업에 종사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전복 양식 조합원님 이렇게 하겠습니다.

전복 이끼장 장소를 선정 후 시설하여 판매의 원활함과 소득증대에 앞장서겠습니다.

4) 해조류(김, 톳, 모자반) 사업

가공 공장을 확보하여 완제품을 만들고 소득증대를 높여 어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5) 로컬푸드

선박 유치, 가공 생산(건실한 로컬푸드 매장을 만들겠습니다.)

6) 서망 수협

현대화 시설 추진 및 어선 유치로 서망항을 활성화하겠습니다.

7) 수협 직원 조직관리

직원들이 신명 나게 일 할 수 있는 조직의 분위기를 만들겠습니다.

신뢰받는 수협! 조합원과 하나 되는 수협!

지금 우리 수협은 열정 있고 강직하고 청렴한 일꾼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저는 20년 가까운 세월 조합원 및 서망 중매인 협회장을 맡아 누구보다 열심히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서망을 변화시켰습니다. 이젠 더 크게 보아 진도군 수협을 변화시키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수협 조합원 여러분!

조합원 여러분이 무엇을 요구하고 갈망하는지 저는 잘 알고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열정과 경험, 강한 추진력으로 조합원분들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진도군 수협을 만들겠습니다.

준비된 참신한 약속을 지키는 일꾼 억대 김명기

경력

전) 진도 수산시장 상인회장 역임

- 전) 서망 중매인 협회장 역임

- 전) 사) 전국 중매인 연합회 이사 역임

- 전) 주) 억대 수산 대표 역임

- 전) 어촌계장

준비된 참신한 일꾼 억대 김명기

후보자 연락처 010 –4631-8263

                                                                                기호2번 조 윤 재

새롭게 발전하는 사랑받는 진도군수협

안녕하십니까?

진도군수협 조합장 후보 조윤재(윤환) 인사드립니다.

저는 어업을 천직으로 알고 지금까지 제가 살아온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진도군 수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어민들이 생산한 수산물을 홍보하고 소득사업을 증대하기 위해 진도군수협 조합장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지속가능한 수산업은 수산업 스스로의 발전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수산업의 발전, 경종관계 산업과의 상생발전, 지역민에게 사랑받는 수협을 만들기 위해서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할 문제는 어민들이 생산한 수산물의 판매에 따른 소득증대와 수산물의 적극적인 홍보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습니다.

​아는 것만큼 보이고 관심이 생깁니다.

수산업의 변화에 맞춰 다양한 생산경험을 함께 해본 사람이 조합원들이 생산한 수산물의 소득증대와 수산물의 적극적인 홍보문제를 제대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진도항이 개발되고 대명리조트가 준공되면서 수많은 관광객이 유입되고 진도수산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실정에서 적극적으로 나서서 진도수산물을 홍보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로컬푸드 매장을 비롯하여 초사낙지위판장의 활성화와 서망항 위판장 리뉴얼사업을 통하여 진도를 찾는 관광객이 쉬어 갈 수 있는 그런 장소를 만들 수 있게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김,톳,전복,굴,꽃게 등 예전에 해온 방식대로는 소득증대와 경쟁력을 갖출 수 없습니다. 생산과 판매 홍보가 병행했을 때 가격 경쟁력과 함께 체계를 갖춘다면 소득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고용 인력난을 해소하고 어촌계 및 어장관리를 체계화해서 조합원의 복지에 앞장서겠습니다.

​조합의 이사, 감사, 대의원에게 조합 경영 교육을 더욱 강화해서 조합의 건전한 견제 역할을 충실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직원들이 열심히 일해야 조합원이 편리하고 조합이 발전합니다.

새롭게 발전하는 진도군수협! 지역에 사랑받는 진도군수협! 풍부한 경험과 강력한 추진력으로 전국 제1의 진도군수협을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ㅣ출 생

진도군 고군면 동부해안로길 706번지

ㅣ학 력

●오산초등학교 졸업 ●목포과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 ●세한대학교 중국학과 졸업

ㅣ경 력

● (전)오산초등학교 운영위원장 ● (전)고군면 청년회장 ● (전)진도군 수산업협동조합 대의원 ● (전)진도군 수산업협동조합 이사 3선 ● (전)진도군 번영회 회원 ● (전)진도군 물김 연합회장 ● (전)민주 평화통일 자문위원 ● (전)만석수산, 김가공공장·1공장·2공장 대표 ● (전)진도경찰서청소년선도위원 ● (전)진도경찰서 발전위원회 회원 ● (현)오산초등학교 동문회장 ● (현)바르게살기운동진도군협의회 부회장 ● (현)진해수산, 전복, 치패, 가두리 대표 ● (현)진해농·수산무역 대표 ● (현)진해수산영어조합법인(김 육상채묘장) 대표 ● (현)해양경찰 정책 진도자문위원장

ㅣ수 상

● 진도군수 표창 ● 전라남도 도지사 표창 ● 한국신문방송연합회주관 2018년 대한민국 글로벌 브랜드대상수상(수산분야) ● 국회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 위원장 표창

                                                                                           기호3 김기영

못 이룬 약속… 무거운 책임감으로 재선에 도전

2013년 개묘년, 귀댁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보궐선거로 당선되던 해부터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조합원과의 대면 기회가 적어 현장에서의 소통이 부족하였던 것이 안타까웠습니다.

조합원과의 스킨쉽이 부족한 가운데도 조합원자녀 장학금 대상을 초,중,고까지 확대하였으며 건강복지예산을 증액하였고, 면세유 공급체계를 개선하여 조합원의 불편을 조금이라도 해소할 수 있게 하였고 중도매인 조합원의 판매대금 지체상금에 대한 이율을 인하 하는등 조합원의 복지를 확대하였습니다.

더욱이 2022년의 이용고배당을 대폭 인상하여 조합원에게 작은 기쁨을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수십 년의 과제였던 마로해역의 갈등을 대법원까지 진행된 소송에서 승소판결을 이끌어내 사법적으로 완전히 해소하는 성과를 이루었고, 로컬푸드복합커뮤니티센터 역시 수많은 난제가 있었지만 곧 개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로컬푸드복합커뮤니티센터는 우리 진도군 수협의 대도약을 이룰 중요한 사업으로 효율적인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초사리에 활선어 판매장시설을 유치 할 수 있게 노력하여 낙지위판장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꽃게, 낙지의 풍어를 위해 방류사업을 대폭 증량(增量)시켰고, 꽃게간장의 미주 수출을 전라남도와 함께 추진 중에 있으며, 전복양식조합원의 소득증대에 기여 하고자 전복유통 TF팀 구성을 위한 예산을 수립하는등 조합이 조합원과 상생발전을 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런데 저의 첫 조합장 공약들 중에서 이루지 못한 톳 주식회사 설립은 재선에 도전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톳 주식회사를 설립하여 진도 톳 산업의 활성화를 이루고자 하였지만, 뚜렷한 결실을 맺지 못하여 톳 양식 조합원에게 죄스러운 마음입니다.

사랑하는 조합원 여러분!

3년이라는 임기가 짧지 않은 시간이라고도 할 수 있겠지만 저의 열정으로도 결실을 맺기까지는 아쉬운 시간이었습니다.

아직 못 이룬 약속에 대한 아쉬움과 진행 중인 중차대한 사업들을 성공시켜야 하는 과제를 완수하기 위하여 무거운 책임감으로 재선에 도전 하였습니다.

진도군 수산업의 미래 기둥인 청년 어업인을 위해 금융지원과 함께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청년들의 능력을 배양 할 수 있게 지원 할 것입니다.

조합원의 소득향상을 위해 조합원들의 숙원이었던 위판수수료를 인하 하겠습니다.그리고 우리 조합원들이 외국인 근로자를 채용하면서 근로계약서를 잘못 작성하여 큰 피해를 입는 사례가 심심찮게 발생하는데 이를 예방하기 위하여 수협의 자문 노무사로 하여금 표준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여 보급하고, 분쟁시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학력▸전남대학교 경영자과정 수료 ▸전남대학교 수산최고경경자과정 수료 ▸새한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 졸업 ▸목포해양대학교 해양.수산최고경영자과정 수료

경력 ▸전)고군면 송림회장 역임 ▸전)고군면 체육회 상임부회장 역임 ▸전)고군면 청년회 명예회장 역임 ▸전)진도군 수협 대의원 3대 역임 ▸전)진도군 수협 비상근이사 3대 역임 ▸전)진도군 수협 조합장직무대행 역임 ▸전)(사)한국수산업경영인진도군연합회장 3대역임 ▸전)(사)한국수산업경영인전남연합회부회장 역임 ▸전(사)한국김생산자연합회 상임부회장 역임 ▸전)진도군 수산조정위원(6년) 역임 ▸현)진도군 수산조정위원회 공동 위원장 ▸현)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 ▸현)(사) 진도군 자율방범 연합회 고문 ▸현) 진도군 수협 조합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