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7 (목)
진도교육지원청과 한양대학교가 함께하는 겨울방학 중
진도교육지원청과 한양대학교가 함께하는 겨울방학 중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03.0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새싹, 다함께 행복한 세상을 위한 SW·AI융합캠프』2차 운영

- 진도교육지원청과 한양대학교가 함께하는 겨울방학 중 SW·AI융합캠프 운영 -

『모두가 보배로운 솟는 진도교육』을 추진하고 있는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2. 27.(월) ~ 2. 28.(화) 2일간, 중·고 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도외국어체험센터에서 창의융합교육을 위한 「다함께 행복한 세상을 위한 SW·AI융합 디지털 새싹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고, 한양대학교 등 전국 90개 대학과 기업이 참여하는 민·관·학 협력 프로그램이다. 한양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와 사단법인‘함께한대’, 한국평생교육개발원이 진행한 이번 AI·SW캠프는 자율주행 RC카 만들기, 스마트시티 미래사회를 그리다 등 코딩 수업·진로특강·클래식 연주자들의 렉쳐 콘서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진도고 박00 학생은 “학교에서 코딩을 배우고 있지만, 한양대학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코딩 심화과정에 이어서 호기심도 생기고 코딩관련 직업에 대해 공부하고 싶다.”고 하였다.

한양대학교 공학박사 김용수 교수는 “진도에 있는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AI·SW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 것에 대해 보람을 느끼고, 한양대학교가 진도군 인재육성에 한 축을 담당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오미선 교육장은 “진도 학생들의 AI·SW 교육력 신장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을 통해서 한양대학교 재학생들이 진도학생들과 1대 1 멘토링을 운영하여 국어·수학·과학 등 학습을 지원해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2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