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7 (목)
보배섬 진도, 학대피해아동 공동협약식
보배섬 진도, 학대피해아동 공동협약식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03.2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사회복지협의회와 전남남부권아동보호전기관은 지난 2월 28일 진도군 내 학대피해아동들을 위한 서비스지원, 아동학대 예방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다.

이에 지역 내 학대피해아동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한 처리 및 서비스지원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지역의 아동학대 예방 홍보 및 다양한 교육이 더욱 체계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공동 협약을 체결하다.

공동협약식에는 진도군사회복지협의회(정장식회장), 전남남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정신정관장), 진도군의원(이현명의원), 모란복지문화센터(장규남이사장) 외 실무자가 함께 참석하였다.

진도군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사회복지협의회)에 의한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책건의, 사회복지 관련기관·단체간의 연계·협력·조정, 사회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민간 사회복지 사업을 수행하고 사회복지에 대한 군민의 참여를 촉진시킴으로써 지역사회의 복지증진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진도군에 설립된 사회복지법인 단체이며

전남남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 46조에 의거하여 해남에 개소하였으며 진도, 해남, 완도, 장흥, 강진 일대의 피해아동들의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예방교육, 신고의무자 교육 등을 진행하는 단체가 함께 공동협약을 통해 진도지역 내 학대피해아동이 발생하지 않는 보배섬 진도가 되도록 노력하기로 했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