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7 (목)
진도군, 공립 의신어린이집·고엽제전우회 차량 지원
진도군, 공립 의신어린이집·고엽제전우회 차량 지원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19.04.0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은 안전하고 수준 높은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군비 6,300여만원을 투입, 국공립 의신어린이집 통학차량과 보훈단체(고엽제전우회) 환자후송차량을 전달했다.

의신어리이집은 아동 정원 44명 규모의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의신면 지역의 공보육을 책임지고 있으며, 정원의 80% 이상이 통학차량을 이용하고 있다.

군은 기존 통학차량의 노후화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을 방지하고 학부모에게 안심을, 아동들에게 안전을, 어린이집 교직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통학차량을 지원했다.

또 이번 구입한 통학차량에 아동 안전벨, 어린이 전용시트, 승하차 편의를 위한 전자동 발판 등 안전장치를 설치해 안전사고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진도군은 보훈단체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이용자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유공자의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환자후송차량을 지원했다.

환자후송차량은 병원진료와 입·퇴원, 응급환자 수송 등 거동이 불편한 고엽제전우회의 회원들의 발이 돼줄 예정이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복지기획담당 관계자는 “어린이집 통학차량과 고엽제전우회 차량 지원을 계기로 영유아의 건강한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힘쓰고,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