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진철)은 2023년 09월 01일 진도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회장 이관순) 자원봉사자 6명과 복지관 이용자 25명을 대상으로 ‘함께 가자 여행을’을 진행했다.
함께 가자 여행을 2023년에는 장애 유형별로 모집하기로 하여. 이번 참여자 25명 중 지체장애인 14명, 지적장애인 11명 신청받아 실시하였다.
함께가자여행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외부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삶의 활력소 제공,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협약기관과 유대관계 증진 및 친밀감을 형성하기 위한 함께 가자 여행을 이번에는 전라남도 함평 자연 생태공원(1. 양서, 파충류생태관 2. 식물원)을 관람하고 에코백, 목걸이 만들기 다채로운 체험을 진행하였다.
이번 "함께 가자 여행"을 위해 진도군수협 분회 한 어려운 회원들은 봉사 및 점심까지 준비해 주셨다.
함께 가자 여행을 참여한 자원봉사자 이관순 회장님은 “복지관에서 이용자와 단체 위에 정말 정성껏 준비해 주셔서 오히려 감사하고, 오늘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 더욱 열심히 봉사해야겠다.”라고 말했다.
박진철 관장은 “우리 직원들이 자원봉사자와 이용자를 위해 정말 마음을 다해 노고에 보답하고자 준비했고, 자원봉사자들이 너무 기쁘게 생각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복지관이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가 꾸준히 함께하겠다. 다시 한번 봉사활동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예향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