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국제와이즈멘 진도옥주클럽, 소외계층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실시
국제와이즈멘 진도옥주클럽, 소외계층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실시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09.07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배‧장판 교체 작업과 더불어 마을 주민 대상으로 한방의료‧이미용봉사 등

 국제와이즈멘 진도옥주클럽이 최근 어려움에 처한 소외계층을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활동은 국제와이즈멘 진도옥주클럽 회원들과 그 가족들 약 50여 명이 무더위와 갑작스런 소나기가 내리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슬땀을 흘리며 늦은 시간까지 작업을 이어나갔다.

 봉사활동 대상 가정은 남편이 장기간 병환으로 경제활동을 할 수 없는 다문화 가정으로 습기가 많은 단독주택이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도움이 꼭 필요한 상황이었다.

 

회원들은 대상 가정을 방문해 집안 곳곳을 꼼꼼이 살펴본 뒤, 도배‧장판‧장롱‧씽크대 등을 전면 교체하고, 특히 어린 자녀를 위해 습기가 많던 천장을 편백나무를 덧댄 천장으로 시공했다.

 새로운 모습으로 바뀐 집을 보고 대상자의 가족들은 “더운 날씨에 고생해 준 국제와이즈멘 진도옥주클럽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건강함을 되찾아 지역사회를 위해 다시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회원들은 마을주민들을 위해 이미용‧한방의료 봉사와 마을을 돌며 방역차량 운행과 방충망 교체 작업도 함께 실시해 주민들의 칭찬이 이어졌다.

 국제와이즈멘 진도옥주클럽 관계자(회장 김소현)는 “휴일을 반납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두 팔 걷고 나선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열악한 환경에 처한 이웃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조순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