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7 (목)
진도 J-Arang 예술단 2019 국악뮤지컬
진도 J-Arang 예술단 2019 국악뮤지컬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19.10.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의 예술 영재들이 만든 작품

‘뽕!뽕!뽕! 방귀쟁이 뽕함마니’

진도 J-Arang 예술단은 2019 국악뮤지컬‘뽕!뽕!뽕! 방귀쟁이 뽕함마니’를 2019년 10월 17일(수) 오후 2시에 진도 향토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진도 J-Arang 예술단은 2018년에 창단되었으며, 관내 초중등학생들로 구성된 단체이다. J-Arang 예술단은 국악 명인․명창을 꿈꾸는 청소년들을 선발하여 판소리, 연기, 무용, 국악관현악 등의 전문 수업을 이수한 후 전통공연문화예술의 본고장인 진도향토문화회관 무대에 국악뮤지컬 J-Arang 예술단 배우로 데뷔, 연주자․배우 등의 꿈을 실현해 보도록 하는 어린이, 청소년 적성 찾기를 위한 전통공연예술 교육 프로젝트이다.

“뽕!뽕!뽕! 방귀쟁이 뽕함마니”는 진도군 고군면 회동리에 매년 3월 뽕할머니의 명복을 비는 동시에 풍어와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영등제를 바탕으로 한 지역 소재 음악극이자 이야기극이다.

진도 전통공연예술의 진흥을 위해서는 조기교육과 기초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보고, 이번 국악뮤지컬을 통해 기본장단, 기초무용, 진도에 전승되는 각종 민요 등을 학습하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J-Arang 예술단 프로젝트의 모든 교육과정은 주최 전라남도 진도교육지원청, 후원 전라남도, 진도군, 국립남도국악원, 주관 진도국악고등학교 하에 이루어졌다. J-Arang 예술단 프로젝트는 판소리, 연기, 전통악기, 무용 등 인재 배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더불어 공연 전문 스탭 분야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적성과 재능 발굴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문의전화 진도국악고등학교 이명훈 061-543-31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