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1 18:26 (수)
진도군, ‘치매극복의 날’ 인형극 공연 실시
진도군, ‘치매극복의 날’ 인형극 공연 실시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10.0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이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진도향토문화회관에서 관내 어린이, 초등학생, 지역주민 등 350여명을 대상으로 치매인식개선 인형극 공연을 실시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으로 치매에 대한 어린이들의 부정적 인식 개선과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행복마녀와 기억도둑’ 이라는 제목의 인형극을 선보였다.

 

치매를 일으키는 뇌질환과 뇌 손상예방, 조기발견의 중요성과 치매환자가 아름다운 삶은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는 가족의 역할을 담은 인형극을 선보였다.

 공연을 관람한 어린이는 “집에 계신 할머니가 요즘 자주 깜박하시는 모습을 봤다”며 “오늘 본 인형극을 통해 할머니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고 말했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어른뿐 아니라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치매인식개선 인형극을 통해 치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도군의 치매 친환경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만 60세 이상 전 군민을 대상으로 매년 1회 치매 인지선별검사를 집중 실시하고, 치매치료비 확대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치매 관련 문의는 진도군치매안심센터(☎ 061-540-6962~70)와 치매상담콜센터(☎ 1899-9988)를 통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