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3월 1일자 교육공무원 인사 단행 교장(원장)·교감(원감)·교육전문직원 425명 승진·전보·전직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2월 6일(화) 2024년 3월 1일자 교장·원장, 교감·원감, 교육전문직원 425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 이번 인사를 통해 교장·원장 214명, 교감·원감 114명, 장학관·교육연구관 16명, 장학사·교육연구사 81명이 승진·전직·전보 발령됐다. 급별로는 유치원 38명, 초등 219명, 중등 168명이 자리를 옮겼다.
▢ 전라남도교육청은 이번 인사에서‘공정하고 투명한 청렴한 인사’를 표방하며 대상자들의 희망과 역량을 최대한 반영하였으며, 이를 통해 민선 4기 교육지표와 과제를 실천해나간다는 방침이다.
▢ 교육전문직원 인사는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와 전남 미래교육 지원 내실화라는 목표를 위해 다양한 구성원의 역량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사람을 적재적소에 배치했다.
▢ 아울러, 주요 보직은 지역 소멸의 위기 속에서 민·관·산·학의 협력적 체계 구축 및 전남 미래교육의 방향 설정과 과제에 대한 명쾌한 해법을 찾아낼 인물을 발탁하는 데 초점을 뒀다.
▢ 전라남도교육청은 앞으로도 민선 4기 핵심 과제들을 실천해 학교교육력을 제고하는 데 인사의 기본 방향을 두고, 교원들이 학생을 가르치는 데 전념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지원하는 인사 행정을 펼쳐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예향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