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22 (금)
진도농협이 알려드립니다.
진도농협이 알려드립니다.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0.09.2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농협이 알려드립니다.

어느덧 2020년의 가을이 우리곁에 다가왔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전파되면서 국내 및 세계경제는 엄청난 위기상황에 직면하였습니다. 정부의 추경예산 편성으로 영세자영업자 및 중소기업 지원,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으로 국민의 생활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여의치 않은 상황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저희 진도농협도 조합원님들의 영농활동에 보탬이 되고자 농업생산에 필요한 각종 영농자재의 지원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진도농협은

첫째, 신용부문으로 코로나19 펜데믹(전염병대유행) 선언으로 세계경제가 공황상태에 이르러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1.25%에서 0.5%로 급락하여 예금금리 및 대출금리가 일제히 하락하여 농협 및 금융권모두 예대마진이 큰폭으로 축소되어 경영상의 위기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상호금융대출은 건전 여신을 꾸준히 추진한 결과 대출금 잔액은 전년동기 대비 100억원이 증가한 500억원을 달성하였습니다.

 

둘째, 하나로마트 사업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주요 생필품 반값 릴레이 할인 및 경품추천행사를 2개월간 진행하여 경쟁업체에 대응하고 하나로마트 이용고객에게 많은 경품과 소형자동차를 준비하여 하나로마트 이용고객에게 약3,000만원상당의 경품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진도농협이 알려드립니다.

 

또한, 관내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를 위하여 ‘복합 로컬푸드판매장’을 운영할 계획에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조합원께서는 지도계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구매사업은 농약 전품목 할인판매를 두 달간 진행하여 전년대비 132백만원 증가한 376백만원의 매출액을 달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영농일손 부족문제 및 농업경영비 절감에 도움을 드리고자 의신지점에 볍씨 온탕소독기 사업을 실시하여 112농가가 이용하여, 조합원님들진도농협이 알려드립니다.의 좋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넷째, 울금가공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판매에 어려움이 있으나 농민신문 등 적극적인 홍보 및 할인판매, 신제품 개발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자 임직원들이 한뜻이 되어 노력하고 있으며, 2020년산 울금계약재배는 약정 및 선급금 지급을 완료하였습니다.

 

 

진도농협울금가공사업소에서는 울금의 다양한 상품화를 통해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와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울금 홍보와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울금 소비촉진을 관광자원으로 연결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2021년 완공을 목표로 3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진도울금가공 HACCP시설 및 복합 체험관을 건립 중에 있습니다.

생산과 판매, 체험 관광이 복합된 융복합 산업의 가치실현으로 정책사업인 6차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울금의 다양한 상품화를 통해 지역농가의 소득증대와 지역 홍보 역할을 수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섯쨰, 2019년산 월동배추는 기존거래처외 4곳의 거래처를 신규 확보하여 전년대비 469톤이 증가한 1,070톤의 월동배추를 출하하였습니다.

2020년08월21일 농가로부터 건고추 15,000여근을 수매하여 저희 진도농협하나로마트에서 5,000여근을 진도관내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였고, 나머지 건고추는 전국의 거래처에 일주일에 걸쳐 판매완료하였습니다.

여섯째, 지도사업부문은 영농자재 무상지원 및 농업인실익지원 54백만원, 농업인 소득지원사업으로 수도작 상토 무상지원 63백만원, 농가소득증진자금으로 겨울대파 육묘용 상토 무상지원 23백만원, 조합원 자녀장학금을 30명에게 30천만원, 농업인안전보험 보험료 지원 30백만원 등을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배추종자 파종대행 사업으로 10,250장의 배추종자포트를 공급하였습니다.

일곱째, 보험사업무분으로 농작물재해보험(벼)은 439농가에 1,374ha를 가입하였으며, 농작물재해보험(고추, 대파)도 총 97농가에 33ha를 가입했습니다.

우리 진도농협은 농민이 걱정 없이 농사짓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생산부터 소비까지 농협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살기좋고 풍요로운 농촌을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앞으로 더 나은 모습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조합원 농민 여러분 진도농협이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무한한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희망이 언제나 충만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9월

진도농업협동조합 조합장 노춘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