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슬기로운 자녀 교육, 진도보배섬 학부모가 뭉쳤다!
슬기로운 자녀 교육, 진도보배섬 학부모가 뭉쳤다!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1.11.2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 보배섬 학부모연합회 연찬회 2021 개최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지난 24일 초·중·고 각 학교별 학부모회 회장·부회장 및 학부모회 대표들을 대상으로 ‘2021. 보배섬 학부모연합회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찬회는 학교별 학부모회 네트워크 점검과 정보 공유, 실질적인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연찬회 일정은 교육장의 축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학교별 대표 소개, 엄마와 아이가 함께 걸은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배운 자녀교육법 강의(김항심 작가/학부모교육 전문강사), 현장체험(명량해상케이블카), 나눔의 시간순으로 진행되었다.

연찬회에 참여한 군내북초등학교 학부모 대표는 “학교별 학부모회 대표들이 모여서 다양한 의견들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엄마와 아이가 함께 걸은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배운 자녀교육법’이란 주제 강의가 학부모와 자녀 각자가 자기 삶의 주인으로 돌아와야 한다는 큰 감동을 주어 도전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시기에 현장체험을 통해 마음껏 힐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문포 교육장은 “작은 학교 살리기, 농·어촌유학 프로그램 등 전남교육 정책과 자녀 교육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성공의 밑거름이 된다.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