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8 09:14 (토)
진도교육지원청, 2022. 3. 1.자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
진도교육지원청, 2022. 3. 1.자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2.03.0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지난 4일 2022. 3. 1.자 진도로 신규 발령받은 교사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교직을 향해 첫걸음을 내딛는 신규교사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진도교육가족 모두의 축하와 응원이 담긴 꽃다발을 전달했다. 더불어 신규교사와 진도교육지원청 직원이 함께하는 기념사진 촬영을 통해 신규교사의 첫 출발을 보다 의미 있고 풍성하게 하였다.

이문포 교육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교직생활에서 학생과 직장 동료, 학부모 및 지역주민과의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 학생들이 저마다의 꿈과 희망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열정을 가지고 마음으로 가르쳐달라”고 당부하였다.

이후 행사로 이루어진 신규교사 연찬회에서는 석교중학교 윤도영 선생님이 컨설턴트로 참석하여 신규교사 때의 경험과 슬기로운 교직 생활에 대한 맞춤형 팁을 공유하였다. 또한 노명숙 교육지원과장과의 ‘솔직담백 공감 토크’를 통해 첫 교직에 대한 신규교사들의 솔직한 심정과 포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수여식에 참석한 신규교사는 “교사로서 첫 출발이 설레면서도 교육자로서의 막중한 책임감 느껴진다.”며 “앞으로 학생들 한명 한명을 소중히 여기며 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