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진도사랑,『고향사랑기부제』참여로 표현하세요
진도사랑,『고향사랑기부제』참여로 표현하세요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01.2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도군-농협 진도항에서 홍보캠페인 활동 전개 -

□ 진도군(군수 김희수)과 농협진도군지부(지부장 주명규), 선진농협(조합장 정해민)은 1월26일(목) 진도항에서 올해 1월1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는 홍보캠페인 활동을 전개하였다.

□ 오늘 캠페인은 진도항을 이용하여 제주도를 다녀오시는 국민들에게 진도군과 고향사랑기부금제도를 홍보하고 고향사랑기부금 답례품으로 선정된 진도군 대표 브랜드쌀인 선진농협『보배진미쌀』1kg 200개를 나누어 주었다.

□ 고향사랑기부금제도는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개인이 현재 주소지를 제외하고 자신의 고향이나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을 기부할 수 있다. 기부방법은 온라인 누리집“고향사랑e음(www.ilovegohyang.go.kr)”또는 오프라인 NH농협은행과 지역 농축협을 방문하여 창구수납을 통해 가능하다.

□ 한편, 고향사랑기부금제도는 세액공제와 답례품제공 혜택 두 가지를 함께 받을 수 있다. 개인은 본인이 기부한 금액 중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되며,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 공제받을 수 있다. 지자체는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으며 답례품은 기부한 개인이 직접 선택 가능하다.

□ 진도군지부 주명규 지부장은 “오늘 진도군과 농협이 함께 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활동으로 진도군을 찾아주신 많은 국민 분들께서 진도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기부를 해 주셨으면 좋겠다”며, “우리 진도군 농협도 국민들에게 매력적인 답례품 개발을 통해 군민이 주인이고 살기 좋은 진도를 만들기 위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