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사이버 영재교육으로 전남 미래인재 키운다”
“사이버 영재교육으로 전남 미래인재 키운다”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04.0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2023 KAIST 사이버영재교육원 설명회 개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KAIST 전남 사이버영재교육원 학부모 설명회를 3월 31일(금) 순천영재교육원에서 개최했다.

전라남도교육청에 따르면, KAIST 전남 사이버영재교육원은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가진 학생들에게 영재교육을 통해 창의성과 도전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준다.

교육에 필요한 예산은 전라남도교육청이 전액 부담하며, 도서 지역 학생이나 평일 영재교육원에서 수강할 수 없는 학생들에게 KAIST 전문 강사진의 고품질 영재교육을 사이버로 제공한다.

4월 중 진행될 입학전형은 KAIST 전남 사이버영재교육원의 원격교수학습 플랫폼을 통해 이뤄진다. 희망하는 모든 학생들이 1학기 6주간 선교육을 받고 그 결과에 따라 초 5, 6학년, 중 1, 2학년 80명이 선발되며, 2학기 10주간 추가 교육 후 최종 이수하게 된다.

이번 학부모 설명회에서는 KAIST 사이버영재교육원(센터장 이성혜)의 운영진이 참여해 교육 프로그램, 교육과정, 교육 방식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센터장인 이성혜 교수의 ‘인공지능과 Chat GPT 활용을 통한 미래형 자기주도학습 방법’에 대한 특강도 진행됐다.

 

특히 이날 설명회는 전남교육청과 KAIST 사이버영재교육원 협약을 통해 전국 최초로 학부모와 직접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 형태로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박준 전남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소외 계층까지 모든 학생의 재능을 계발하기 위한 사이버 영재교육원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하며, “미래교육을 통해 전남의 학생들이 인재로 성장하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전남교육청과 KAIST 간 호혜적인 관계를 지속 유지하며 상호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