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진도보배리더스가 만드는 정책으로 우리의 삶을 보다 행복하게
진도보배리더스가 만드는 정책으로 우리의 삶을 보다 행복하게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05.1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도교육지원청, 보배리더스 1차 워크숍 운영 -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5월 11일(목)부터 5월 12일(금)까지 초·중·고연합학생회 (이하 보배리더스)학생 38명을 대상으로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1차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2023년도에 새롭게 구성된 보배리더스는, 학생자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박 2일 숙박 프로그램으로 이번 워크숍을 구성하였다.

 첫 시간은 학생들이 자신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구성하였다. 학생들은 현재 학교생활을 하면서 불편하거나 필요한 것들을 생각해보면서 문제점을 발견하고, 관련 현황과 정책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거쳐 해결되지 않은 이유를 찾아 그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과정을 거쳤다.

 두 번째 시간은 앞 시간에 함께 고민한 해결 방안에 대해 직접 ‘보배섬 행복 제안서’(우리가 바라는 문화예술교육 방안, 공존을 위한 환경 교육 방안 등)를 작성하는 시간과 이를 친구들과 서로 공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보배리더스 학생들이 각 학교에서 학생회를 운영할 때 필요한 회의 진행 방식이나 의견 수렴 방법, 학생 주도 학교 행사 운영에 관한 실질적인 리더십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두 번째 시간에는 월드카페를 통한 보배리더스 하반기 운영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모아보는 활동을 하였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진도초 한 학생은 “막상 학생회장이 되고 나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내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알게 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보배리더스가 만드는 제안들이 각 학교를 넘어, 우리 진도교육을 발전시키는 중요한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바란다. 우리청도 보배리더로서 필요한 역량을 갖추도록 필요한 지원을 계속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