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전라남도진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첫걸음 내디뎌
전라남도진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첫걸음 내디뎌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07.06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학부모·지역민 모두가 행복한 진도교육 기대 -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지난 7월 4일 대회의실에서「전라남도진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미선 교육장과 전라남도진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이 참석하여 위촉장 수여,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운영위원회 구성 순으로 진행됐다.

 전라남도진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위원은 총 28명으로 학부모·교직원·시민단체·지역인사 등을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했고, 진도군의회·진도군청·산업체·대학교 부분은 기관추천 방식으로 위원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출된 교육협력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2023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 2년이며, 진도교육의 정책 수립 방향에 관한 사항, 진도교육정책 평가와 개선 방향, 그 밖에 교육 현안 등 자문은 물론 내실 있는 교육자치 구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전라남도 진도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장에 조규철, 부위원장에 송지영, 운영위원회 위원장에 허용범이 선출 되었다.

 오미선 교육장은 이날 위촉식에서“전라남도진도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가 학령인구감소에 따른 지역소멸 위기 상황을 함께 인식하여 우리지역의 교육 현안을 해결하고, 지역 성장을 견인하는 실행력 있는 협치 기구로 운영될 수 있도록 위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