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이정현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 특강
이정현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 특강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08.0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어디에 살든 균등한 기회를 누리는 지방시대 본격 출발

 

이정현 부위원장

 

진도군은 31일(월) 이정현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을 초청해 ‘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지방시대위원회는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자립적 발전과 지방자치분권으로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구현하기 위해 지난 7월 10일 대통령 직속으로 출범했다.

 진도군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의는 정부의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을 이해하고 새 지방시대를 맞아 군정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다.

 또 과거 ‘중앙집권적 균형발전’에서 ‘지방주도 분권형 균형발전’으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공정과 상식의 새로운 리더십과 지방주도 분권형 균형발전으로 전환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대규모 투자유치를 통한 기업의 지방 이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업의 투자관련 규제혁신과 획기적 세제특례 등의 과감한 지원수단을 총동원한 기회발전특구에 대해 강조했다.

 이정현 부위원장은 “새 지방시대의 목표는 자치 분권과 균형발전을 통한 지방 경쟁력 향상과 주민 삶의 질 제고다”며 “윤석열 정부 지방시대에서는 지방정부의 의지와 공무원의 역량 강화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새 지방시대에 발맞춰 정부의 정책 기조를 이해하고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효과적인 정책개발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기회발전특구와 지방혁신생태계 구축 등 새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