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8월 10일(목) 2023년 9월 1일자 교장·원장, 교감·원감, 교육전문직원 등 351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 이번 인사를 통해 교장·원장 170명, 교감·원감 98명, 장학관·교육연구관 35명, 장학사·교육연구사 48명이 승진·전직·전보 발령됐다. 급별로는 유치원 11명, 초등 168명, 중등 172명이 자리를 옮겼다.
▢ 전라남도교육청은 이번 인사에서‘공평한 기회 제공과 공정한 인사’를 표방하고 교육장 심사 임용, 자율형 미래교육선도지구 영암교육장 심사 등 다양한 역량 중심의 인사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민선 4기 교육지표와 전남교육 대전환 과제의 동력을 확보하고자 했다.
▢ 교육전문직원 인사는 전남교육 대전환의 핵심 교육정책들을 추진하고, 학교 지원 내실화라는 목표를 위해 다양한 구성원의 역량을 이끌어낼 수 있는 사람을 적재적소에 배치했다.
▢ 아울러, 주요 보직은 전남교육이 당면하고 있는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전남교육 대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내기 위해 지역과 함께 공생하고, 학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자질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임용했다.
▢ 전라남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역량 중심교육, 디지털 기반 교육, 공생하는 교육생태계 실현을 통해 학교교육력을 제고하는 데 기본 방향을 두고, 교원들이 학생을 가르치는 데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는 인사 행정을 펼쳐갈 계획이다.
※ 붙임: 2023. 9. 1.자 전라남도 교육공무원 인사 발령 내용 1부.
저작권자 © 예향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