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4 13:52 (금)
전남교육청, 체육계열 진학 희망 학생 맞춤형 진학 지원
전남교육청, 체육계열 진학 희망 학생 맞춤형 진학 지원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08.2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47개교 170여 명 학생 대상 실기 모의테스트 운영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체육 계열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도내 일반 고등학교 학생을 위한 맞춤형 진학 지원에 나섰다.

 전남교육청은 8월 26일(토) 순천시 팔마체육관에서 체육 계열 대학진학을 희망하는 도내 47개 고등학교 학생 170여 명을 대상으로 실기 모의테스트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일반학생이 체육 계열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사교육에 많은 부분을 의존해온 그동안의 실정을 개선하고,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체제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오전에는 체육 계열 학과가 설치된 15개 대학, 전라남도스포츠과학센터 등 18개의

진로진학 상담부스,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와 연계한 상담부스 운영을 통해 일반 고등학생들의 체육 계열 대입 경쟁력을 높여 주는 데 주력했다.

오후에는 제자리 멀리뛰기, 좌전굴, 배근력, 10m왕복달리기, 서전트점프, 윗몸일으

키기, 지그재그런, 메디신볼 던지기 등 8개 종목에 대한 테스트가 학생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실시됐다. 우수한 성적을 발휘한 20여 명의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주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남악고등학교 한 학생은 “9월이면 본격적인 수시전형이 시작되어 실기고사를 봐야 하는데 시험장의 분위기를 사전에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오늘의 경험을 바탕으로 입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고 말했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체육계열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고자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오늘과 같은 실기 모의테스트를 권역별로 정례화하고, 또 이 결과를 데이터로 축적하여 체계적인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은 체육계열 대학입시를 지원하기 위해 체육계열 대입현장지

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능 직후 정시전형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운동부지도자

인력풀을 활용해 체조, 육상, 구기종목 등 전문실기 집중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테스트를 하고 있다.

(4) 전남교육청 2023 체육계열 대학입시 실기 모의테스트에 참가한 학생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