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진도Wee센터, 자해 및 자살 고위험군 학생 심리적 지원을 위한 교사 연수 운영
진도Wee센터, 자해 및 자살 고위험군 학생 심리적 지원을 위한 교사 연수 운영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09.1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해·자살 학생 심리적 위기대응 역량강화 연수 2023 운영 -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 Wee센터는 9월 11일(월)부터 12일(화), 10월 24일(화) 총 3회에 걸쳐 진도 관내 위기대응 업무담당교사 및 Wee프로젝트 담당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진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자해 및 자살 고위험군 학생 심리적 지원」을 위해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이동훈 교수(성균관대 교육학과)를 초빙하여 1차시는 「자해 및 자살 상담의 이해와 개입」, 2차시는 「비자살적 자해 특성과 트라우마」를 주제로 진행하였고, 3차시에는 서정일 전문상담교사(광양교육지원청 실장)을 초빙하여 「위기사안 발생 시 위기관리위원회 운영 방법 및 상담사례」을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나타나는 자해 및 자살행동에 대한 이해 바탕으로 한 대처 방법들에 대하여 숙지하고, 이와 관련하여 신속히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며, 위기 및 학교부적응 학생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학교 적응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정서적·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연수에 참석한 관내 고등학교의 한 보건교사는 “현재 학교 현장에서 위기사안들이 많이 일어나는 자살 및 자해 사안이 발생했을 때, 대처방안에 대해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최근 심리·정서적 위기가 증가하는 가운데 학교 일선에서 다양한 위기 사안을 다루고, 학생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업무 담당자들을 격려했으며, “학생들의 갈등 해소 및 스트레스 관리에 최선을 다해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에 최선을 다할 것”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