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대한적십자사진도읍봉사회-진도읍 우리동네복지기동대,
대한적십자사진도읍봉사회-진도읍 우리동네복지기동대,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10.01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진도읍봉사회-진도읍 우리동네복지기동대,

주거환경 정비 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대한적십자사진도읍봉사회(회장 권숙도)와 진도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대장 김종길), 진도읍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복지팀이 함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 훈훈한 감동을 안겨주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15명의 대한적십자사 진도읍봉사회 회원들과 진도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그리고 마을 이장 등이 참여해 집안 청소와 집 주변 정리로 2톤 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방 씽크대 교체, 도배·장판 작업을 통해 대상 가정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지원했다.

 대상가구 김 모 어르신은 “최근에 갑자기 건강이 악화된 상황에서 집안을 혼자서 정리할 수 없다보니 집안의 위생상태가 좋지 않아 집정리가 매우 절실한 상황이었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저희를 도와주셔서 걱정을 한시름 놓을 수 있었다” 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대한적십자사 대한적십자진도읍봉사회와 진도군 복지기동대는 한목소리로 “다양한 기관들이 힘을 합쳐 봉사활동을 한 것에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차제남 진도읍장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민·관 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진도읍봉사회 및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이외에도 기관·사회단체 등과 연계하여 관내에 힘들게 살아가는 여러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