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8 09:14 (토)
“좋은 이웃들” 과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진도 만들기 사업
“좋은 이웃들” 과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진도 만들기 사업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11.1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소외계층 발굴

진도군사회복지협의회(정장식회장)는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소외계층 발굴을 위하여 길거리캠페인(현수막,배너,리훗렛), 중심상가 전단지 배포, 방문상담 등을 통해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진도 만들기 사업을 12월 말까지 지속적으로 홍보 활동을 해 나갈 것이라고 한다.

진도군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민간사회복지계를 대표하는 기관으로 지역의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전문가와 함께 소외계층을 발굴하고 민간 사회복지자원을 연계·협력하는 역할을 하는 전문기관으로 역할체계망 구축을 하고자 하나씩 실천현장에 적용 해 가고 있다고 한다.

소상공인들이 참여한 나눔가게사업부터 사회복지법인화재경보기지원사업(1,000개), 좋은이웃들사업, 맞춤형지원사업, aT지원사업, 김장김치나눔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번에 무더운 여름나기에서 힘들어 한 분들을 찾아내어 좋은이웃들사업과 삼성디지털프라자 진도점의 도움을 받아 에어컨 4대, 세탁기 3대, 냉장고 1대, 밥솥2대, 가스렌지 1대, 제습기 1대, 집수리 2곳 등을 지원하였으며 생활용품 25박스를 전달하였다고 한다.

 삼성디지털프라자 진도점(사장)은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소외계층 발굴을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좋은이웃들 사업에 참여한 기관, 단체 실무담당자 및 자원봉사자분들의 열정을 보면서 함께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어 좋았다며 진도에 따뜻한 분들이 많다는 것에 기분이 좋다며 도움이 된다면 겨울나기에도 함께 힘이 되고 싶다.”고 하였다.

 진도군사회복지협의회(정장식회장)는 “올 겨울에는 좀 더 따뜻한 마음이 함께하는 겨울이 되도록 관심있는 분들은 후원자로 회원 및 봉사자로 참여할 수 있었으며 좋겠다.”고 전했다. 진도군민이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진도복지를 기대 해 본다. * 문의 :061)544-3888. 010-4419-13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