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행복한 진도만들기 -좋은이웃들과 함께하는 봉사단 활동
행복한 진도만들기 -좋은이웃들과 함께하는 봉사단 활동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11.1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진도 만들기 사업

 

 

 

진도군사회복지협의회(정장식회장)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민간사회복지계를 대표하는 기관으로 지역의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전문가와 함께 소외계층을 발굴하고 민간 사회복지자원을 연계·협력하는 역할을 하는 전문기관으로 역할체계망 구축을 하고자 하나씩 실천현장에 적용 해 가고 있다고 한다.

 

사회복지법인화재경보기지원사업(1,000개), 좋은이웃들사업, 맞춤형지원사업, aT지원사업, 김장김치나눔사업, 소상공인들이 참여한 나눔가게 사업과 생애주기별 다양한 간담회를 통해 사회복지자원을 연계·협력하는 역할을 하는 전문기관으로 역할체계망 구축을 하고자 하나씩 실천현장에 적용 해 가고 있으며 구 중심에 좋은이웃들 사업에 참여한 봉사단의 자원봉사자 분들이 있다고 한다.

가족봉사단은 대상자발굴부터 방으로 비가 들어온 독거노인 가정봉사활동, 밭일돕기, 가족정나누기방문과 방문상담, 생활용품전달 등에 가족이 참여하고 있으며 장애인봉사단은 장애인대상자발굴, 홍보참여, 집수리, 생활용품전달 등에 참여하고 있으며 여가문화봉사단은 섬마을수리, 집수리봉사, 낚시터, 집청소 등에서 남다른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따뜻한 나눔활동에 소상공인으로 참여한 나눔가게에 참여하고 업체에 감사한 마음을 남깁니다. 소상공인으로 참여한 업체 중 자금성(김세연)과 까까미용실(설애단), 효자마트(이태권)의 사장님들의 적극적인 역할에 감사함을 담는다고 한다.

 문의: 061)-544-3888.010-4419-1372

진도군사회복지협의회가 사회복지사업법에 의거하여 설리된 법정단체로 민-관의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진도군민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후원자로 회원으로 자원봉사자 함께할 때 사회복지체계망이 더욱 촘촘하게 구축시킬 수 있게 될 거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