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진도군노인복지관, 섬 작품전시회 “희망으로 꽃피다” 개최
진도군노인복지관, 섬 작품전시회 “희망으로 꽃피다” 개최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11.2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행복한 우리도(島) 사업으로 진도군 조도면 창유항 전시 -

 

 

진도군노인복지관(관장 장애순)은 지난 11월 21일(화) ~ 23(목)까지 진도군 조도면 창유항 대합실에서 섬 작품전시회 “희망으로 꽃피다”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작품전시회는 2023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섬 지역 “행복한 우리도(島)” 사업에서 인지공예, 미술교실 등을 통해 완성된 작품과 활동 사진을 전시하였으며 특히, 유동 인구가 많은 창유항 대합실에서 전시회를 개최하여 오가는 많은 주민과 관광객들의 호응과 큰 관심을 받았다.

2021년 행정안전부 자료에 따르면 진도군은 인구 증감률, 인구밀도, 고령화 비율 등 8개 지표에서 관리지역 및 인구 소멸 지역으로 조사된바, 지리적 접근성 한계로 복지 프로그램 참여에 어려움이 있는 섬 지역 어르신을 위해 기획된 이번 사업은 복지관과 경로당을 랜선으로 연결하여 해당 경로당에서 지속적으로 비대면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지원하였으며, 총 15개 마을 130 여명의 어르신이 프참여했다.

장애순 관장은 “진도군과 조도면의 협력으로 창유항에서 섬 작품전시회 ‘희망으로 꽃피다’를 처음으로 개최하게 되어서 감사드리며, 작품과 사진을 통해 섬 지역에서도 지속적으로 희망을 꽃피우며 행복한 노후가 되길 바란다.” 는 인사말과 김월용 면장님은 축사를 통해 “이번 섬 작품전시회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어르신의 복지 향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진도군노인복지관 김동균 사회복지사 ☎061-544-55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