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진도군의회 의장 장영우 신년사
진도군의회 의장 장영우 신년사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3.12.3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신년사

 

진도군의회
의장 장영우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 여러분!

 2024년 갑진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승천하는 용의 기운이 충만한 새해를 맞아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3년은 참으로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습니다. 온 국민을 공분케 하고 슬픔에 빠지게 한 여러 사건·사고가 발생하였고, 이러한 일들이 다시는 벌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뒤따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모두가 주변에 더욱 관심을 갖고 변화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지난 한 해, 우리 진도군의회도, 군민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진도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군민의 삶의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한 80건의 제·개정 조례안을 비롯하여 133건의 의안을 심의·의결하였고, 특히, 각종 조례, 규칙, 결의안 등 37건의 의원 발의를 처리하면서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또한, 현장의 중요성을 깊이 새기며,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현장을 찾고,

군민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발로 뛰는 의회’가 되도록 힘써 왔습니다.

올 한 해도,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합리적인 해결 방법을 찾아, 군민에게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여느 해처럼 사람들은 위기를 말합니다. 침체된 경기 상황, 계속되는 인구감소, 불안정한 국제정세 등 우리에게 불안감을 느끼게 하는 많은 상황이 있지만, 전 군민이 힘과 지혜를 모아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나왔던 것처럼 우리는 또다시 이겨내고 더 단단해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우리 진도군의회는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군민에게 힘이 되고자,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군민과 소통하며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애로사항 신속 해결을 위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적극 전개하여, 우리 진도가 보다 희망차고 잘사는 고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갑진년 새해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한 자세로 언제나 군민 여러분 곁에 함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 주시고, 성원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4. 1. 1.

 진도군의회 의장 장영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