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1 18:26 (수)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 대상자 모집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 대상자 모집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4.01.2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털 기기 구입비 최대 100만원 지원…다음달 29일까지 선착순 모집

 

진도군이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 참여 대상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은 스마트주문(오더), 디지털메뉴판(메뉴보드), 기다림판(웨이팅보드), 무인단말기(키오스크), 무인판매기 등 스마트 기술을 도입한 소상공인에게 최대 1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나긴 코로나-19 사태를 거치며 온라인 주문 등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 됨에 따라 군은 지역 소상공인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스마트 기술과 운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을 진행한다.

 지원대상은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해당하는 소상공인으로, 신청일 현재 진도군에서 정상 영업하며 연매출액 10억원 이하의 사업자이다.

 도입할 디지털 기술의 선택이 어려운 경우 전남 소상공인연합회에서 운영하는 전화상담실(콜센터)를 통해 상담할 수 있다.

 지원금은 사업 신청 후 선정된 소상공인이 사업비 전액을 선지출 후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군에서 현장 확인 후 지급한다.

 사업참여 신청은 2월 29일(목)까지 사업자등록증, 매출액 증빙서류 등 구비서류를 갖춰 진도군청 경제에너지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단, 사업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므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진도군청 경제에너지과 지역경제팀(☎061-540-6404)로 하면 된다.

 진도군 경제에너지과 관계자는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 지원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을 도와 경쟁력을 강화하고 매출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