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진도교육지원청,“기초학력 책임교육, 선생님만 믿고 따라와!
진도교육지원청,“기초학력 책임교육, 선생님만 믿고 따라와!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4.02.0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도교육지원청, 기초학력 유공교사 역량강화 연찬회 운영 -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진도 관내 초・중・고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16일(화)부터 18일(목)까지 제주도서관·IB프로그램 운영학교(표선고) 및 제주특별자치도 일원에서 기초학력 유공교사 역량강화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찬회는 기초학력 담임교사 책임교육 사례 나눔 및 제주IB(국제 바칼로레아) 교육과정 운영학교 사례를 통해, 학생 맞춤형 기초학력·독서인문·역사·생태환경교육 역량을 신장하고, 학교-학교급 간 연계로 교육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된 연찬회는, 수요자 중심 독서공간혁신 시설 탐방 및 운영 프로그램 참관,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체험 중심 생태환경교육, IB(국제 바칼로레아) DP(고교 과정) 우수사례, 제주형 자율학교 운영 특강 등으로 이루어졌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체험과 운영사례 중심으로 진행된 연찬회를 통해 학생들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담임교사 책임교육에 대한 동기 부여가 되었고, IB교육을 도입한 학교의 학생 수 증가와 대학진학률을 사례를 살펴보며 미래핵심역량을 위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 학교 간 교육과정 연계를 통해, 학생의 지속적인 학습과 특기 신장을 위한 협력의 장이 마련되어 매우 좋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오미선 교육장은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 기초학력 책임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계신 선생님들이 미래교육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 현장과 상시 소통해 맞춤형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