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3 15:58 (토)
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이웃사랑
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이웃사랑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4.02.0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협력 이웃사랑 봉사활동’ 실시

 진도군 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병광)와 우리동네복지기동대, 새마을부녀회, 대한적십자 군내봉사회, 바르게살기협의회 군내지회 등 5개 단체가 민관협력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존의 획일화된 봉사활동에서 벗어나 군내면만의 특색있는 봉사정책을 펼치기 위해 정책과제 발굴과 민관협력을 통합 협조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단순한 활동이 아닌 지역사회의 문제해결 노력과 연계협력 방안 발굴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정책도 펼칠 방침이다.

 민관협력 이웃사랑을 실천할 첫 번째 봉사활동은 명절을 앞두고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는 홀로 사는 노인가구를 방문해 집 안팎으로 대청소를 실시하며 대상자의 안전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위해 힘썼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소중한 시간을 내 참여한 봉사단체 회원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마당에 오랫동안 방치된 각종 생활 쓰레기와 폐가구 등을 치우고 정리했다.

 봉사에 참여한 한 회원은 “민관이 함께 봉사활동을 펼치니 더 많은 힘을 낼 수 있는 것 같고 힘든 작업도 수월하게 해나갈 수 있어 보람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진도군 군내면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