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00 (목)
국비확보 대응전략 직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국비확보 대응전략 직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藝鄕진도신문
  • 승인 2024.02.2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예산편성 과정 이해와 국비사업 설명자료 작성요령 등…실무 중심 교육

 

진도군이 지난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국비확보 대응전략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위해 기재부 출신 이선호 전남도청 예산총괄팀장을 초청해 ‘정부의 예산과정 이해 및 국비확보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은 국비 예산편성 과정, 국비 확보 9대 전략, 사례연구 등 직원들이 이해하기 쉽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사례 위주로 구성해 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열띤 호응을 얻었다.

 이선호 전남도청 예산총괄팀장은 ▲기재부 예산실 심의 과정 ▲국회 심의 과정 ▲사업의 당위성 부각 방법 ▲사전절차 이행 ▲사업 설명자료 작성 요령 ▲요구자인 지자체의 입장이 아닌 심의자인 기재부 입장에서의 자료 준비 등 지자체에서 꼭 알아둬야 하는 방법 등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또한 평소에 기재부를 포함한 각 중앙부처를 주기적으로 방문해 활발한 소통으로 많은 정보를 얻고 정부의 국정과제나 정책방향 등에 부합하는 사업을 발굴해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으로 설득하는 전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교육에 앞서 우홍섭 진도부군수는 “지난해 진도군의 8년 평균 400억원의 3배 이상인 1,358억원의 국비확보와 국민권익위 청렴도 2등급 달성,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상,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등 빛나는 성과를 거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계속해서 전남도와 중앙부처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해 내년도 국비확보에도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